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檢, ‘롯데·GS홈쇼핑 뇌물수수’ 전병헌 전 수석 4일 재소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檢, ‘롯데·GS홈쇼핑 뇌물수수’ 전병헌 전 수석 4일 재소환.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는 롯데홈쇼핑과 GS홈쇼핑 뇌물수수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4일 재소환한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 신봉수)는 롯데홈쇼핑 등 홈쇼핑 업체에 자신이 회장으로 있던 한국e스포츠협회에 억대 후원금을 내도록 요구한 혐의(제3자 뇌물수수)로 전 전 수석에게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1일 밝혔다.

검찰은 롯데홈쇼핑이 자사 방송 재승인 문제와 관련한 대가를 바라고 사업 영역과 무관한 e스포츠협회에 돈을 건넨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또한 검찰은 전 전 수석을 상대로 GS홈쇼핑이 한국e스포츠협회에 1억5천만 원을 기부한 데 관여한 혐의 등을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앞서 검찰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난달 2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제3자뇌물), 뇌물수수, 업무상횡령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러나 법원은 지난달 25일 “피의자의 범행 관여 여부와 범위에 관하여 다툴 여지가 있다”면서 영장을 기각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을 추가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새로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