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문 대통령 "오해 없게 설명하라"…조국 등 내일 천주교측 찾을 듯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혁신성장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scoop@yna.co.kr



낙태죄 폐지 예단하지 않는다는 점 설명할 예정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최근 청와대가 낙태죄 폐지와 관련한 입장을 밝힌 것을 두고 참모들에게 '천주교 측에 오해가 없도록 잘 설명하라'는 취지의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조국 민정수석 등이 이르면 29일 천주교 측을 방문해 이러한 내용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청와대가 낙태죄 폐지를 예단하지 않는다는 점을 설명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안다"면서 "조 수석 등이 천주교 인사들을 직접 만나 이를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수석은 26일 페이스북 청와대 계정 등에 올린 영상을 통해 낙태죄 폐지와 관련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단계라는 입장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연합뉴스

청와대, 낙태죄 폐지 청원에 답하다
(서울=연합뉴스)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이 지난26일 청와대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친절한 청와대'라는 이름으로 23만 명이 청원한 낙태죄 폐지 청원에 대해 답변을 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scoop@yna.co.kr



조 수석은 당시 "프란치스코 교황이 임신중절에 대해 '우리는 새로운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고 말씀하신 바 있다"고 말했는데 천주교는 조 수석이 교황의 발언을 왜곡해 인용했다고 강하게 항의하고 나섰다.

조 수석의 천주교 측 방문에는 하승창 사회혁신수석과 청와대 내 천주교 신자 모임 회장인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도 동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