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독] 교감이 제자 성추행…악성 소문 '2차 피해'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교 측, 악성 소문낸 학생 3명 '서면 사과 조치'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 교감이 고3 제자에게 밤낮 없이 연락을 하고 신체접촉을 하는 등 성추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는 피해 학생에 대한 나쁜 소문도 퍼졌는데 학교 측의 대응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3일) 수능을 본 고등학교 3학년 최모 양은 4개월 전부터 교감선생님이 불편한 연락을 해왔다고 말합니다.

아침에는 '등교하면 교실 가지 말고 나한테 먼저 오라'고 했고, 금요일 밤 11시에는 '주말에 스터디 끝나고 만나자'고 했습니다.

카톡을 보지 않으면 문자를 보내고 어디서 뭐하고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교감 송모 씨는 대입 수시 면접을 앞둔 최 양에게 손편지를 쓰기도 했습니다.

[곽모 씨/최양 어머니 : 영화를 봤대요. 치마 입었는데 그 위에다 손을 얹어놓고 계셨대요. 선생님이 나를 학생이 아니라 여자로 생각했던 게 맞구나…]

한 달 전부터 학생들 사이에서는 최양에 대해 악의적인 소문이 퍼졌습니다.

교감과의 은밀한 관계로 대학 입학에 혜택을 받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소문을 만들어 퍼뜨린 학생들에 대한 학교폭력위원회가 열렸지만 12명 중 3명에 대해서만 서면사과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학교 관계자 : 연루자들도 학생들인데 교육적인 차원에서 접근을 하자. 수능 다음 날이라도 애들 사과시키겠다 했어요.]

그런 사이 최 양은 불안과 우울 증세로 정신과 치료를 받아 왔습니다.

[곽모 씨/최양 어머니 : 잘못된 부분은 짚고 넘어간 다음에 하는 게 순서지…피해자는 돌아도 안 보고.]

최 양 측은 송 씨를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고 송씨는 현재 직위가 해제된 상태입니다.

오선민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