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철수 "사회적 참사법 통과 최선 다할 것…MB 말기 대선 개입 규명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국민의당은 오늘(24일) 사회적 참사 특별법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은 법안 신속처리안건 지정 때에도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면서 "진실을 규명하고, 유가족 뜻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개혁입법과 선거제 개편, 개헌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새 틀 짜기의 골든타임이 지나갈 것"이라면서 "이제 정치권이 문제 해결의 공식을 찾을 때"라고 지적했습니다.

안 대표는 또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미수습자 유골을 발견하고도 닷새 동안 은폐한 것은 하늘과 땅이 함께 분노할 일"이라면서 "한치의 숨김 없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안 대표는 아울러 "2012년 이명박 정권 말기 국가정보원은 댓글 대선개입을 저질렀고, 경찰은 이를 축소 은폐했다"면서 "당시 외롭게 진실을 밝힌 수사과장이 바로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 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진실의 시간이 시작됐다"며 "이명박 정부 시절 불법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경찰은 진실을 축소한 참담한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뿌리를 끊어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윤 기자 mymove@sbs.co.kr]

☞ SBS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 여기서 확인!
※ © SBS & SBS I&M.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