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문 대통령, 강진 발생 9일 만에 포항 방문…이재민·수험생 위로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여고 첫 방문해 수험생들과 대화…피해현장 찾아 현황 점검

임시거처 등도 방문해 이재민 애로사항 청취

이재민·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밥차' 점심도

연합뉴스

지진 피해시민 위로하는 문 대통령
(포항=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 피해 이재민이 머물고있는 경북 포항시 흥해실내체육관 대피소를 방문해 시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2017.11.24 kjhpress@yna.co.kr



연합뉴스

문 대통령, 포항여고 현장 방문
(포항=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포항 지진 피해 현장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포항여고를 둘러보고 있다. 2017.11.24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포항 강진 발생 9일 만인 24일 포항 현지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당초 지진 발생 직후 포항을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지진 여파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주일 연기되면서 이날 현장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포항 방문 첫 일정으로 포항여고를 방문해 학생들을 위로하고 전날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과 대화를 진행했다.

연합뉴스

지진 피해현황 보고받는 문 대통령
(포항=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 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북 포항시 북구 대성아파트를 찾아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오른쪽), 최웅 포항시 부시장으로부터 피해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kjhpress@yna.co.kr



이어 문 대통령은 지진 피해가 심한 아파트를 직접 방문해 피해 및 복구 현황을 보고받는 한편 이재민들과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직접 들을 방침이다.

또 이재민들이 임시거처로 옮긴 임대아파트를 방문해 이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현지에서 이재민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함께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피해와 복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으시고 시민들의 민원을 공개적으로 받을 것"이라며 "이재민들의 고충도 직접 청취하시고 시설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포항여고 방문한 문 대통령
(포항=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지진으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북 포항시 북구의 포항여고를 방문해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7.11.24 kjhpress@yna.co.kr



honeyb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