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최경환 "목표 정해진 계획적 수사..특검법 발의해달라"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국정원 특활비 뇌물 터무니없는 의혹..받은 일 없다"]

머니투데이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에서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앞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2017.11.2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정원 특수활동비 1억원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억울함을 호소하고 "공정한 수사가 담보되면 당당하게 임하겠지만 공정하지 못한 수사에는 협조하지 않겠다"며 당 차원의 특검법 발의를 요청했다.

최 의원은 24일 오전 국회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 출석해 "검찰발 보도로 국정원 특활비를 뇌물로 받았다는 터무니없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 저는 받은 일이 없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전날도 당 의원들에게 서신을 보내 무고를 호소한 바 있다.

이전 정부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낸 최 의원은 "정부 예산안은 선진화법에 따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9월 22일에 국회에 제출되는데, 검찰 보도에 따르면 10월 하순 경에 예산을 올려달라고 나한테 뇌물을 줬다고 한다"며 "시점상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정원 특활비는 정보위에서 제한된 범위 내에서만 따질 뿐 기재부 장관이 올리고 자시고 할 권한이 전혀 없다"며 "국정원장은 대한민국 최고 권력기관으로 국정원 눈치를 봐야 할 사람들이 장관들인데 국정원장이 기재부 장관에게 로비를 한다는건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그간 저에 대한 온갖 비리 의혹과 음해가 있었는데 모두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며 "캐도 캐도 안 나오니 전정권에 대해 뭐라도 하나 캐내자 해서 나온게 국정원 특활비 뇌물수수인데, 불공정한 정치보복성 수사에 정상적으로 임할 수 있겠느냐"고 호소했다.

그는 "지난 20일 회관 압수수색만 봐도 국회의원 사무실을 뒤지려면 의장과 사전에 상의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얘기 없이 무려 11명의 수사관을 보내 온갖것을 다 뒤졌다"며 "무자비한 검찰의 독주에 우리가 노출돼 있는데 이런 문제가 저 혼자만의 문제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수사는 목표와 계획을 갖고 하고 있는 만큼 일사천리로 가고 있는데, 특검법을 발의하거나 여러가지 공정한 수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당에서 마련해 주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 의원은 오는 28일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다.

우경희 기자 cheeru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