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스타벅스, 포항지역 수익 전액 지진피해복구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연말까지 포항지역 매장 수익금 전액을 지진피해 복구 성금으로 지원한다.

2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연말까지 포항지역 10개 매장 수익금 전액을 지진피해 복구 성금으로 지원한다.

또, 포항 지진 피해 지역에 구호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흥해실내체육관 등 이재민 대피 시설을 매주 2회씩 연말까지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장에서 따뜻한 음료 총 1만1000잔과 푸드상품 총 1만1000개 등 8000여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등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피해 지역 내에 거주하는 임직원과 가족과 관련해서도 안전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포항에 지난 2010년 첫 번째 매장을 연 이래 국내 100번째 드라이브 스루매장까지 총 10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등 포항 지역사회 속에서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성금을 보내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진 피해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1만3000명이 한 마음으로 빠른 복구와 안정을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