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흥민은 '꿀벌 천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전서 후반 31분 결승골 터뜨려

유독 도르트문트에 강해… 통산 10경기 중 8골 기록

최근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으로 임명된 박지성(36)은 현역 시절 '아스널 킬러'라 불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입고 아스널을 상대로 5골을 뽑았다. 맨유를 2009년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끌어올린 아스널 상대 4강 2차전 선제골 장면이 팬들의 기억 속에 선명히 남아 있다.

박지성의 뒤를 이어 '대표팀 에이스'로 우뚝 선 손흥민(25)도 특정 팀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손흥민만 만나면 작아지는 팀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도르트문트다.

조선일보

손흥민(토트넘)이 22일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뒤 기뻐하고 있다. 그의 도르트문트전 통산 8호골이었다. /EPA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에서 뛰던 시절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5골을 터뜨렸다. 함부르크 소속으로 4골, 레버쿠젠 유니폼을 입고 1골이었다. 손흥민이 2015년 8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으로 이적했지만, 두 팀은 유럽 클럽 대항전인 유로파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번번이 맞닥뜨렸다. 올 시즌엔 토트넘과 도르트문트가 챔피언스리그 H조에 함께 속했다. 지난 9월 조별 리그 도르트문트와 벌인 홈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은 22일(한국 시각) 도르트문트 원정에서도 역전 결승골로 팀의 2대1 승리를 이끌었다.

조선일보

이날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활발히 움직이며 기회를 노렸다. 피에르 오바메양(도르트문트)과 해리 케인(토트넘)이 한 골씩 터뜨려 1―1이던 후반 31분, 손흥민은 왼쪽 측면을 돌파한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 골로 승리한 토트넘은 한 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를 제치고 H조 1위(4승 1무·승점 13)를 확정했다.

손흥민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통산 10경기 8골의 놀라운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다. 도르트문트가 노랑과 검정이 섞인 유니폼 때문에 국내 팬들이 '꿀벌 군단'이라 부르는 터라 손흥민에겐 '양봉 장인' '양봉 업자'란 별명이 붙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도르트문트 홈구장에서 경기하는 게 매우 즐겁다"며 "나도 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잘하는지 잘 모르겠다. 양봉 업자란 별명도 좋지만, 더 멋진 별명을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민석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