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文대통령, 세월호 유골발견 은폐에 "안일한 대응 책임 묻겠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철저히 진상규명하고 국민께 한 점 의혹 없이 공개하라"

연합뉴스

문 대통령, '304명 희생된 분들을 잊지 않는 것 그것이'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4.16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 초청 간담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배경판에 '304명 희생된 분들을 잊지 않는 것. 국민을 책임지는 국가의 사명입니다.'란 글귀가 쓰여 있다. 2017.8.16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세월호에서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가 추가로 발견됐지만, 해양수산부가 5일이 지나고 나서야 이를 공개해 은폐 의혹이 이는 것과 관련해 "안일한 대응을 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관련 내용을 보고받은 뒤 "미수습자 수습은 유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온 국민의 염원인데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책임을 묻고 유가족과 국민께 한 점 의혹 없이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지시했다.

해수부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와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세월호 객실에서 빼낸 물건들을 세척하던 중 사람 뼈로 추정되는 1점의 뼈가 발견됐다.

그러나 유골 수습을 보고받은 현장수습본부 김현태 부본부장은 이 사실을 세월호 선체조사위와 미수습자 가족 등에게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