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이폰X' 기세에 프리미엄폰 지원금도 '움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아이폰X' 제품 이미지. / SK텔레콤


애플의 '아이폰X(텐)' 흥행 기세를 타고 이동통신 3사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본격 판매에 나서고 있다. 이동통신 3사는 그간 꿈쩍하지 않던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의 공시지원금도 상향하며 프리미엄 스마트폰 단말 마케팅에 힘을 쓰고 있다.

SK텔레콤은 22일 오전 10시 아이폰X의 4차 온라인 예약을 받은 결과 7분30초 만에 물량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이동통신 3사가 받은 아이폰X 초도 물량은 지난 10월에 나온 '아이폰8'보다 적은 15만대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폰X는 오는 24일 국내에 출시된다.

SK텔레콤은 지난 17일 1~2차 예약 판매에서 각각 3분, 1분50초 만에 준비된 물량을 소진했다. 이어 추가 물량을 확보해 이날 4차 온라인 예약을 받았지만, 순식간에 동이 나며 식지 않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KT와 LG유플러스의 경우에는 17일부터 끊임없이 예약 판매를 받고 있다.

아이폰X의 흥행 기세에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 플러스' 공시지원금도 올랐다. SK텔레콤은 지난 21일 갤럭시S8플러스 128기가바이트(GB)의 공시지원금을 월정액 6만원대 요금제 기준으로 기존 30만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했다. 지난 14일 지원금 규모를 20만원대에서 30만원으로 인상한지 일주일 만이다.

앞서 아이폰X 예약 판매를 시작한 17일에는 KT가 같은 모델에 대한 지원금을 6만원대 요금 기준으로 35만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8 플러스는 64GB(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 128GB(미드나잇 블랙)로 출시됐으며, 출고가는 115만5000원이다. 출시 한달 만에 글로벌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한 기록을 세운 단말이기도 하다. 공시지원금에 유통점의 추가지원금인 15%를 더하면 70만원대에 갤럭시S8 플러스를 구입할 수 있다.

지난달 단말기지원금 상한제가 일몰된 이후 프리미엄 스마트폰 지원금이 기존 상한액인 33만원을 뛰어넘은 첫 사례이기도 하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이번 공시지원금 인상은 아이폰X 흥행 기세에 기존 프리미엄 단말 재고를 소진시키려는 목적도 있다"며 "다만, 선25% 요금할인이 아직까지는 더 유리한 만큼 공시지원금 인상 효가 어느정도 일어날 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아이폰X 적수로 버건디 레드 색상의 '갤럭시S8'을 오는 28일 시판한다. 이에 따라 갤럭시S8은 오키드 그레이, 미디나이트 블랙,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버건디 레드 등으로 색상이 5가지로 늘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내년 '갤럭시S9'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S8 단말의 신규 색상을 출시하는 것에 대해 국내 아이폰 수요를 방어하고, 아이폰X를 견제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풀이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