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Oh!쎈 초점] "꿈 이뤘다"..'프듀2' 이후 5개월 TOP20 데뷔 근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데뷔의 꿈을 이루고 꽃길이 이어지고 있다.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 이후 5개월 만에 TOP20의 꿈이 차례로 이뤄지고 있다. 데뷔의 꿈을 이뤘고, 화려한 주목을 받으면서 활동 중이다. '프듀2'를 통해 보여줬던 간절함에 국민 프로듀서들이 응답하며 동시기 데뷔한 신인 가수들보다 주목도도 높은 이슈 메이커가 됐다.

'프듀2' 종영 이후 최종 11명으로 선발된 워너원 멤버들뿐만 아니라 생방송 무대에 섰던, 또 '프듀2'에 참가했던 출연자들 중 상당수가 데뷔의 꿈을 이뤘거나 앞두고 있다. '프듀2' 덕분에 어느 때보다도 뜨겁고 치열했던 가요계다. TOP20의 데뷔 근황을 짚어봤다.

# 워너원

강다니엘을 시작으로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그리고 하성운은 워너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프듀2' 이후 지난 8월 데뷔앨범을 발표했고, 최근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까지 발표하면서 빼곡히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다니엘의 신드롬적인 인기와 더불어 워너원의 '꽃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팬덤의 파급력도 엄청나다. 이들은 데뷔앨범과 리패키지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가장 주목받는 보이그룹이 됐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정세운

최종 순위 12위를 기록했던 정세운은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프듀2'에 출연했던 많은 출연자들과 또래의 다른 가수들과는 다른 선택이었다. 정세운만의 감성을 담아낸 곡으로 채운 데뷔앨범을 지난 8월에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세운 특유의 매력으로 데뷔 일주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도 오르는 등 '꽃길' 행보를 걷고 있는 중이다. 정세운의 경우 완성형 싱어송라이터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뮤지션이라고 할 수 있다.

# 강동호·김종현·최민기

워너원이 된 황민현을 제외하고 뉴이스트 멤버 강동호(13위)와 김종현(14위), 그리고 최민기(20위)는 다시 팀으로 돌아갔다. 황민현을 기다리며 아론과 함께 뉴이스트W로 활동 중이다. 뉴이스트의 경우 '프듀2' 최대 수혜자라 불릴 정도로 방송을 통해 큰 인기를 얻는 팀이다. 팬덤이나 화제성의 규모가 커졌고, 또 지난 8월 발표한 앨범으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까지 달성했다. 황민현을 기다리며 성실하게 팀을 꾸려가고 있는 뉴이스트다.

# 임영민

브랜뉴보이즈로 출전한 이대휘와 임영민, 박우진, 김동현은 절반의 멤버가 워너원에 들어가게 됐다. 이후 임영민과 김동현은 MXM으로 정식 데뷔하게 됐다. '프듀2' 당시 인기를 끌었던 만큼, 두 사람의 조합은 인상적이었다. 지난 9월엔 미니앨범으로 발표해 활동했고, 지난 2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입담을 자랑하기도 했다. 워너원 활동 이후 이대휘, 박우진의 합류와 행보도 기대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안형섭

'프듀2' 첫 방송부터 '픽미'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안형섭. 그는 방송 이후 착실히 다시 연습생으로 돌아갔다. 학업과 데뷔의 꿈을 위한 준비를 병행하면서 차근차근 행보를 밟아갔고, 웹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난 2일 같은 소속사의 이의웅과 함께 형섭X의웅의 이름으로 '눈부시게 찬란한' 데뷔곡을 발표했다. 이들을 응원하고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곡. 정식 데뷔 이후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 유선호

큐브의 '병아리 연습생'으로 귀여움을 독차지하던 유선호다. '프듀2' 생방송 무대에 오른 TOP20 중 유일하게 데뷔 소식이 없는데, 가수로서 정식 데뷔 소식은 없지만 유선호는 웹드라마와 광고, 예능 등을 통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안형섭, 에이핑크 김남주와 함께 웹드라마 '악동탐정스'에서 호흡을 맞췄다. 연습생 생활한지 오래되지 않은 만큼 착실한 준비 이후의 정식 데뷔가 기다려지는 멤버다.

# 사무엘

열여섯 소년 김사무엘은 '프듀2' 이후 사무엘이란 활동명으로 솔로로 데뷔했다. 지난 8월 데뷔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끝낸 후, 지난 16일 첫 번째 정규앨범까지 발표하며 인상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특히 사무엘의 경우 실력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화권 등 해외에서도 특별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 아직 10대인만큼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다.

# 주학년

주학년은 내달 6일 그룹 더보이즈로 정식 데뷔한다. 순수한 제주 소년으로 주목받았던 주학년. 방송이 종료된 이후 소속사로 돌아가 데뷔 팀에 합류하며 많은 준비를 해왔다. 정식 데뷔를 앞두고 리얼리티 등을 통해 꾸준히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크래커 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더보이즈에 합류하면서 정식으로 데뷔의 꿈을 이룬 주학년. '프듀2'에서 보여준 순수한 매력과 열정이 꽃 필 때가 됐다. /seon@osen.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