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2월에 가볼 만한 곳…한 해 마무리할 따뜻한 여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광공사, 인천 석모도미네랄온천 등 5곳 선정

(원주=뉴스1) 권혜민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며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여행이란 테마로 12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5곳을 선정해 22일 발표했다.

가볼 만한 곳과 각각의 테마는 Δ노천탕·노을·노랑 고구마의 환상 조합, 석모도미네랄온천(인천 강화) Δ바다 도시 속초의 따끈한 겨울 명소, 척산온천(강원 속초) Δ나에게 주는 53도 선물 충주로 떠나는 온천여행, 수안보·앙성온천(충북 충주) Δ온몸으로 체험하는 뜨끈한 보약 한 사발, 함평해수찜(전남 함평) Δ통증과 아토피는 물렀거라, 해운대온천 할매탕(부산)이다.

◇노천탕·노을·노랑고구마의 환상 조합, 석모도미네랄온천(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뉴스1

석모도 미네랄 온천(한국관광공사 제공)/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뜨끈한 온천이 몸을 녹이고 붉은 석양이 마음을 녹인다. 여기에 강화 특산물 속노랑고구마가 더해지면 겨울철 이보다 좋은 조합은 없다.

강화도 외포항에서 서쪽으로 약 1.5km 떨어진 석모도. 지난 1월 개장한 석모도미네랄온천은 노천탕, 노을, 속노랑고구마의 삼박자를 완성할 최적의 장소다. 지하 460m 화강암에서 용출하는 미네랄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린다.

6월 석모대교가 개통하면서 섬으로 향하는 걸음마저 가벼워졌다. 강화8경으로 꼽히는 보문사와 눈썹바위 아래서 바라보는 서해의 절경은 잘 알려져 있다.

드넓은 갯벌이 그대로 자연 생태 학습장이 되는 민머루해수욕장, 해발 316m 상봉산 자락에 조성된 석모도자연휴양림, 맛깔스러운 김장을 책임질 외포항 젓갈수산시장까지 올겨울을 제대로 녹일 석모도로 떠나보자.

문의 : 강화군청 문화관광과 (032)930-3564

◇바다 도시 속초의 따끈한 겨울 명소, 척산온천(강원 속초시 관광로)

뉴스1

척산온천(한국관광공사 제공)/뉴스1©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 속초시의 따끈한 겨울 명소는 척산온천이다. 50도를 넘나드는 척산온천은 시린 바다 산책과 설악산 산행 뒤에 언 몸을 훈훈하게 녹여준다.

척산온천이 위치한 노학동은 예부터 '온정리', '양말'이라 불렸다. 겨울에도 웅덩이 물이 잘 얼지 않아 마을 아낙네들이 빨래터로 애용했다고 한다. 1970년대 온천수가 대량으로 용출되며 척산온천이 세간에 알려졌다.

척산온천의 천연 온천수는 50도 안팎으로 데우지 않는 물을 표방한다. 라돈과 불소 등이 포함된 강알칼리 온천수는 피부병에 특히 효능이 있다.

척산온천휴양촌과 척산온천장이 이곳 대표 온천으로, 척산온천휴양촌은 솔숲 산책로가 인상적이다.

온천욕 뒤 호젓한 청초호길, 함경도 피란민의 흔적이 서린 아바이마을, 닭강정을 비롯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등을 둘러보자. 속초 여행의 겨울 추억을 더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 : 속초시청 관광과 (033)639-2539

◇나에게 주는 53도 선물, 충주로 떠나는 온천 여행(충북 충주시 수안보면·앙성면)

뉴스1

충주 수안보온천(한국관광공사 제공)/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기가 그리운 계절이 돌아왔다. 따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쌓인 피로가 사르르 녹아내린다. 충북 충주에는 개성을 뽐내는 온천이 여럿이다. 약알칼리 온천수가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는 수안보온천과 탄산음료처럼 톡 쏘는 재미가 있는 앙성온천 등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왕의 온천 수안보에서 몸과 마음을 녹이고 기품 있는 정취를 누려보자. 수안보 온천을 즐긴 뒤에는 수주팔봉을 찾아보자. 날카로운 바위가 절벽을 이뤄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여덟 개 바위가 만든 압도적인 경치는 한동안 걸음을 떼지 못하게 한다.

앙성온천에 가면 충주민속공예거리에서 아기자기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5.3km에 이르는 길에 골동품과 수석, 목공예 상점이 늘어섰다. 탈곡기, 장승, 옹기 등 옛 정취를 느낀 후 온천에서 몸을 녹이자. 다사다난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이보다 좋을 수 없다.

문의 : 충주시청 관광과 (043)850-6720~4

◇온몸으로 체험하는 뜨끈한 보약 한 사발, 함평 해수찜(전남 함평군 손불면 석산로)



뉴스1

함평 해수찜찔방 내 단체가 들어갈 수 있는 탕(한국관광공사 제공)/뉴스1©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에 지친 몸을 데워 땀을 쏙 빼고 쌓인 피로를 풀고 싶을 때 함평 해수찜이 어떨까.

손불면 궁산리에 함평 전통 방식으로 해수찜을 즐길 수 있는 집이 여럿 있다. 해수에 1300도로 달군 유황석을 넣고 거기서 나온 증기로 몸을 데운 뒤 그 물에 적신 수건을 몸에 덮는 방식이다.

해수에 적신 수건을 목이나 어깨, 허리에 올리면 뭉친 근육이 서서히 풀리고 대야에 식은 물을 받아 몸에 끼얹으면 피부가 뽀송뽀송하고 매끈해진다. 해수찜을 마치면 몸에 좋은 보약 한 사발 들이켠 것 같다.

이제 본격적으로 함평 여행을 즐겨보자. 해수찜마을에서 가까운 돌머리해수욕장은 드넓은 갯벌과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하다.

자산서원은 조선 중기 호남 사림의 거두 정개청을 추모하기 위해 후학이 건립한 곳이다. 모평마을은 예쁜 돌담과 500여년 전에 만들어진 숲이 인상적인 마을이다. 두 곳 모두 고즈넉한 겨울을 느끼기에 좋다. 푸짐한 육회비빔밥이 함평 겨울 여행을 맛있게 마무리해준다.

문의 : 함평군청 문화관광체육과 (061)320-1784

◇통증과 아토피는 물렀거라~ 해운대온천 할매탕(부산 해운대구 중동2로10번길)

뉴스1

부산 해운대 할매탕의 깔끔한 내부 모습(한국관광공사 제공)/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운대 하면 바다를 떠올리지만 유서 깊은 해운대온천도 있다. 특히 8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할매탕은 해운대 최초의 대중목욕탕으로 관절염과 근육통을 달고 사는 노인과 피부병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사랑받은 곳이다.

할매탕은 해운대온천센터가 들어서면서 철거됐지만 가족탕으로 거듭나 옛 명성을 이어간다.

양탕장을 거치지 않고 지하 900m에서 바로 올라와 수질이 뛰어난 온천수는 할매탕 최고의 매력이다. 미포에서 송정으로 이어지는 달맞이길, 문탠로드, 동해남부선 옛길은 해운대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펼쳐지는 길로, 걷거나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최근 개장한 청사포다릿돌전망대는 아찔한 바다 풍광을 선보인다. 해운대와 가까운 동래구의 동래읍성임진왜란역사관과 동래읍성은 역사 답사 코스로 좋고, 기장군의 아홉산숲과 이웃한 부산치유의숲은 힐링과 휴식을 선사한다.

문의 : 해운대구청 관광문화과 (051)749-4085
hoyanara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