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시즌 4호골' 손흥민, 올 시즌 최고 평점 8.3 '팀내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손흥민(25·토트넘 핫스퍼)이 영국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올 시즌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리그 다섯 번째 경기에서 역전 결승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로 도르트문트를 2-1로 꺾고 H조 1위를 확정했다.

그는 팀이 도르트문트와 1-1로 맞선 후반 31분 경기를 뒤집는 골을 뽑아냈다. 팀 동료 델레 알리(21)가 상대 벌칙 구역 왼쪽에서 수비수 두 명을 제치고 돌파한 후 손흥민에게 패스를 줬다. 손흥민은 오른발로 받은 후 오른발로 강하게 슈팅해 상대 골문 왼쪽 상단을 갈랐다. 이날 골은 손흥민이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넣은 두 번째이자 정규리그, 영국축구협회(FA)컵을 포함해 네 번째다.

손흥민은 경기 후 영국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평점 8.3을받았다. 이번 시즌 손흥민이 8점대 평점을 받은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양 팀 선수를 모두 합쳐도 8 이상을 받은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다.

동점 골을 넣은 해리 케인이 7.8을 받았고, 손흥민의 골을 도운 알리와 데니 로즈가 각각 7.7로 뒤를 이었다. 도르트문트는 율리안 베이클의 7.8이 가장 높았다. 선제골을 넣은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은 6.7에 그쳤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