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단독] "전병헌, 청와대 수석 시절에도 협회 경영 관여"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협회 관계자들, 청와대서 수차례 '대면 보고'

정무수석 임명 뒤에도 영향력 행사 정황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전병헌 전 수석은 지난 5월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임명된 뒤 e스포츠협회 회장직을 내려놨습니다. 그런데 청와대 수석으로 재직하면서도 협회 경영에 관여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협회 관계자로부터 "전 전 수석이 청와대 수석 재직 당시 청와대에 들어가 협회 현안을 보고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협회에 대한 전 전 수석의 사유화 정황이 이미 뚜렷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어서 한민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전병헌 전 수석은 검찰 조사 전 "청와대에 입성한 뒤엔 e스포츠협회 일에 관여하지 않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하지만 사정당국에 따르면 검찰은 e스포츠협회 관계자들로부터 전 전 수석이 정무수석 재직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여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전병헌 전 수석이 수석으로 재임할 당시 협회 관계자들이 청와대에 가서 현안을 수차례 대면 보고했다는 겁니다.

보고는 e스포츠협회 회장 대행을 맡았던 조모 사무총장 등이 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5월 청와대 정무수석 임명 뒤, 전 전 수석이 협회 회장직에서 물러났는데도 협회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겁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이 청와대 입성 뒤에도 협회를 사유화하려던 정황으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민용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