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위안부 재창설' 靑 국민청원 올라와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픈 역사 능멸한다"며 여론 뭇매, 현재 게시글 삭제 상태]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내 위안부를 다시 창설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왔다가 삭제됐지만 해당 청원자를 처벌해달라는 국민청원이 다시 올라와 7만명이 넘게 서명하는 등 후폭풍이 거세다.

20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16일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현재 대한민국 군인은 거의 무보수로 2년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군인들을 달래주고 위로해 줄 위안부 도입이 급선무"라며 군내 위안부 재창설을 주장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 게시글은 삽시간에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누리꾼들은 "군내 위안부 재창설 청원은 아픈 역사가 있는 우리나라를 능멸한 것"이라며 비판했고, 해당 글은 결국 삭제됐다.

하지만 청원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국민 청원까지 등장하면서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 16일 '군내 위안부 재창설하라는 청원자 처벌' 이란 제목으로 글을 올린 청원자는 "청와대한테 지금 성매매 포주가 되어달라는 것이나 다름 없다"며 "정부에서 심각성을 느끼고 청원자를 잡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위안부 할머니들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해당 청원글은 20일 현재 7만3337명의 서명을 받은 상태다.

이와 관련해 '군내 위안부 재창설'을 청원자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은 18일 "사실과는 다르게 전해진 부분과 억울한 점이 너무 많다. 이런 식으로 저를 범죄자로 치부하는 것은 정말 어처구니 없는 마녀사냥"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제가 경솔하게 내뱉은 말들이 누군가에겐 많은 피해가 돼서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남형도 기자 hum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