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丁의장, 정치권 특수활동비 연루설 관련 정부여당에 항의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서 정부여당에 항의했다고 밝혀

검찰發 사정정국에 대한 우려 나타낸 듯

뉴스1

정세균 국회의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야3당 원내대표 정례 회동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11.20/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이정호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20일 국가정보원이 여야 의원 5명에게 특수활동비를 건넸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과 관련해 정부여당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의장은 이날 국회의장실에서 열린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회동 직후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정 의장이 최근 국정원 특수활동비와 관련 (돈을 받은 명단에) 정보위원 5명에 대한 얘기가 나온 것에 대해 국회의장으로서 항의를 했다는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정 의장의 이 같은 발언은 최근 검찰발(發) 사정정국이 여의도를 강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입법부의 수장으로서 우려를 나타내면서 이러한 사정정국이 여야의 편가르기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정 의장 측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회동에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국회 기관장으로서 말한 것"이라며 "전반적으로 국회가 안좋은 것처럼 비춰지는 모습이 불편하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 의장은 정우택 한국당 대표가 "검찰이 이런 식으로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고 지적하자 "그래서 검찰을 개혁하라는 게 국민의 뜻"이라며 "여야가 잘해서 성과를 내자"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ykjmf@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