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방탄소년단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입성…"팬들 덕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드카펫 인터뷰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출격…美무대 공식 데뷔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행사에서 공식적인 미국 데뷔 무대를 갖는다. g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에 입성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시간 20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씨어터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공연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은 에서 미국 TV에 데뷔하는 기분에 대해 "믿기지 않는다. 정말 놀랍다"고 기뻐했다.

또 BTS의 의미에 대해 "많은 사람이 '비욘드 더 신'(Beyond The Scene)이라고 알지만 한국에서는 '방탄소년단'(Bulletproof Boys)이란 뜻이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생각해도 좋다"고 소개했다.

팬들에게는 "아미(팬클럽명) 덕분에 오늘 이 자리가 가능했다"고 공을 돌리면서 "사랑한다"고 인사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진행 중인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을 소개하기도 했다.

관련 질문에 RM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한다. 앨범 제목을 '러브 유어셀프'로 정한 것도 우리가 먼저 실천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K팝 그룹 최초로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초청된 방탄소년단은 이날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허'(LOVE YOURSELF 承-Her)의 타이틀곡 'DNA' 무대를 선보인다. 이 시상식에선 2012년 싸이가 세계적인 래퍼 MC해머와 함께 피날레 무대를 펼친 바 있다.

올해로 45회째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손꼽힌다. 미국 ABC를 통해 미국 전역에 생방송되며 한국에서는 엠넷을 통해 처음으로 생중계된다.

mim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