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와! 영화 같아요!" 대한민국 홍보영상, 네티즌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한민국 홍보영상 스틸사진


뉴시스

대한민국 홍보영상 스틸사진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해문홍)이 공개한 대한민국 홍보영상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문홍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 대회) 개최 100일 전(11월1일)을 계기로 지난 14일 공개한 영상이다.

서기 2045년 인간과의 전쟁에서 패한 뒤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인공지능(AI)의 시각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잔치라는 개념으로 88서울올림픽과 2002한일월드컵에 이어 평창 대회에 이르기까지의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단계적으로 소개한다.

이후 위기의 상황 속에서 무기 대신 촛불을 들고 평화를 지켜낸 대한민국의 힘이 올림픽의 성화로 이어져 평창 대회를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세계인의 참여를 호소한다.

해문홍은 약 4분의 영문판을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Clickers)에 먼저 공개했다.

20일부터는 한국어판을 비롯한 9개 국어판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일본어 등이다.

영문판은 20일 오전 8시 기준 현재 코리아넷 페이스북 총 도달수 202만4187건, 유튜브 74만9068건 등 총 277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와! 영화 같아요! 한국의 역사를 보여주고 어떤 면에서 영감을 불러일으킬 만큼 정말 유익한 영상이군요."(이집트 Nadine Postigo) 등 이번 영상에 달린 댓글은 '영화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평창 대회에 대한 축하인사가 대부분이라고 해문홍은 전했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우리가 자랑할 만한 내용을 뽑아 백화점식으로 나열하고 자찬하는 전형적인 홍보영상을 탈피해 외국인이 관심을 갖고 찾아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촛불의 평화정신을 올림픽 성화로 이어받아 평창 대회를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자는 메시지에 많은 독자들이 공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문홍이 지난 7월 동계올림픽 종목에 마술을 접목해 만든 영상은 하루 만에 10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지금까지 10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