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어려움 알잖아요" 지진 겪은 경주 시민 '구호의 손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번 지진피해에서도 역시 이웃들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빛났습니다. 특히 지난해 큰 지진을 겪었던 경주 시민들이 한달음에 달려왔고, 또 지진으로 인근 교회에 대피했던 한동대 외국인 유학생들까지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습니다.

이정엽 기자입니다.



[기자]

57살 기우택 씨가 함께 온 봉사단들과 연신 이삿짐을 나르고 있습니다.

붕괴 위험이 커 급히 거쳐를 옮겨야 하는 대성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포항까지 달려 온 겁니다.

기 씨는 지난해 경주 지진으로 집 기와가 무너져 내렸던 상황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기우택/경북 경주시 월성동 : 어려움을 알잖아요. 지진이 겁나는 것이고. 하루빨리 복구되길 바라고, 그런 마음에 달려왔습니다.]

기 씨를 비롯해 11명의 경주 시민들은 이재민들에게 전달할 구호 물품까지 챙겨왔습니다.

지진 발생 때 인근 교회로 급히 대피했었던 한동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 초등학교에 마련된 대피소에서 어린 아이들과 뛰놀고 있습니다.

원래 인근 선린대 산하 애육원에서 생활하던 아이들입니다.

지진으로 놀라고 거처까지 잃었지만 위로해 줄 부모가 없습니다.

가족들을 멀리 두고 온 학생들은 자신들의 일인 것처럼 아이들의 가족이 되어줬습니다.

[삼소노브 블라디미르/우즈베키스탄 출신 유학생 : 우리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통해서 또 마음을 놓게 되고 다 같이 잘 지낼 수 있어요. 그래서 여기에 왔어요.]

같은 아픔을 겪었던 사람들이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이정엽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