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오승환, 팀에 영향 줄 '뜻밖의' FA 투수 3명 중 1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야후 스포츠, 올해 부진했으나 작년 기록 볼 때 부활 가능성 전망

연합뉴스

오승환 [AP=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현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을 다루는 소식에서 마무리 투수 오승환(35)의 이름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그러나 오승환 이름 석 자가 아예 잊힌 건 아니다.

미국 인터넷 포털 야후 스포츠는 '언론에 잘 거론되진 않지만, 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뜻밖의 FA 투수 3명' 중 하나로 오승환을 19일(한국시간) 소개했다.

오승환은 최근 발표된 스포팅뉴스의 FA 랭킹에서 101명 중 95위, 야후 스포츠 칼럼니스트 제프 파산의 FA 랭킹에서 57위에 자리하는 등 각 팀의 영입 순위에서 뒷순위로 밀렸다.

현실은 녹록지 않지만, 오승환이 지난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보여준 기량이 있기에 데려가 볼 만한 선수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야후 스포츠가 내놓았다.

야후 스포츠는 명백하게 좋은 구위와 '끝판 대장'이라는 별명을 지닌 오승환이 실망스러운 시즌 후 FA 시장에 나왔다면서 올해 세인트루이스 마무리를 맡았다가 보직이 바뀌면서 외견상 모든 게 오승환에게 잘못 돌아갔다고 평했다.

오승환은 올해 정규리그에서 62경기에 등판해 1승 6패 20세이브, 평균자책점 4.10으로 저조했다.

빅리그에 데뷔한 작년엔 6승 3패 19세이브, 평균자책점 1.92로 좋은 성적을 올렸다.

야후 스포츠는 세인트루이스 불펜이 전반적으로 고전한 상황에서 오승환이 몇 차례 참담한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고, 그 결과 마무리 오승환의 부진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썼다.

그러나 이런 기록이 도리어 오승환의 투지를 자극해 전진할 수 있는 동기를 줄 수 있다면서 야구 관계자들은 오승환이 얼마나 잘 던지는지를 지난해 지켜봤다고 야후 스포츠는 덧붙였다.

이어 오승환이 약간의 조정을 거치고, 그를 영입한 새 팀이 조금만 기다려준다면 오승환이 다시 작년과 같은 선수로 돌아가지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그의 부활 가능성을 점쳤다.

세인트루이스와 2년 계약이 끝난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잔류를 기대한다. 현지 언론에선 1년 400만 달러(약 43억9천800만원)를 오승환의 적정 FA 몸값으로 추산하기도 했다.

오승환과 더불어 좌완 불펜 마이크 마이너, 우완 사이드암 계투 요원 스티브 시섹이 저평가된 FA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