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대전충남소식] 대전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 페스티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18일 충남대학교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한 '세계시민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페스티벌은 초·중·고 교사들의 세계시민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시민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다.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품격 있는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학생 원탁 토론과 마임 표현 체험,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음악 융합 체험 수업 등이 진행됐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대전=연합뉴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이 청소년자원봉사와 관련한 대전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평가에서 우수터전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학생교육문화원은 프로그램 운영·활동 및 실적, 지도점검항목 이행 등의 평가에서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원은 2015년에도 청소년자원봉사 우수터전으로 선정됐다.

충남 학생문학상·인문학 기행 활동, 책으로 출간

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18일 제1회 충남 학생문학상 수상 작품집과 2017 창의융합형 인문학 기행 활동 모음집 출판기념회를 열고 수상자와 우수단원을 시상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처음 열린 학생문학상 수상작 소개와 함께 작품을 작가가 육성으로 낭독하고 작품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우고, 나라 사랑과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부터 중국의 하얼빈 등 독립운동 유적지와 백두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등 민족의 발자취를 찾아 체험한 인문학 기행 현장에서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기도 했다.

출간된 3권의 책은 도내 중·고등학교와 도서관에 보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