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준표 “노무현 청와대 특수활동비 3억 의혹은 왜 수사 안하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댓글 충견검사, 4년후 구속되지 않을 보장 있나”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후안무치” 고강도 비판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검찰의 댓글수사에 대해 ‘충견검사’, ‘좌파정권의 앞잡이’라는 표현을 동원해가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먼저 “댓글수사로 출세한 충견들이 0.5퍼센트도 안되는 댓글로 이 나라를 지켜온 안보수장을 정치관여로 구속했다면 자신들은 4년후 정치관여 검사로 구속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정의의 상징이였던 검찰을 한줌도 안되는 충견들이 좌파정권의 앞잡이로 몰아가고 있는 것을 바라보면서 하루살이 충견검사들로 인한 검찰 조직의 붕괴를 우려한다”며 “대북감시 통제기구인 국정원이 대북협력국으로 전락하고, 정의의 마지막 보루인 검찰이 정권의 충견으로 붕괴되는 내 나라의 현실을 개탄하면서 만추의 주말은 우울하게 흘러간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

그는 특히 “검사들이 정의와 의기를 상실했다면 이제 그 대안을 찾을수 밖에 없다”고 말해 그동안 부정적인 인식을 보였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에 대한 입장을 선회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낳았다.

홍 대표는 같은 날 페이스북에 올린 또 다른 글에서도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특수활동비 문제를 거론해가며 검찰 수사에 불만을 표시했다.

그는 “잘못했으면 처벌받는 것은 당연하다. 법앞에 누구나 평등하니까”라며 “그러나 처벌도 비례의 원칙이 있고 수사에도 관행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사건을 처벌하려면 검찰로부터 매년 100여억원의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았다는 법무부도 같이 처벌하는 것이 형평에 맞는 것이 아닌가”라면서 “수사 특수활동비를 수사기관도 아닌 법무부가 왜 검찰로부터 매년 상납받느냐”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특히 “노무현 정권 당시 청와대 특수활동비 3억 가족 횡령 의혹사건과 640만달러 뇌물사건은 왜 수사하지 않는냐”면서 “자신들의 특수활동비 상납사건과 권력자 의혹 사건은 꼭꼭 숨겨두고 과거 정부의 잘못된 관행만 수사대상으로 하는 후안무치가 이 정권의 적폐청산이냐”며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을 비판했다.

또 “정권의 충견이 돼 다른 사건은 능력이 안되고 댓글수사만 하는 소위 댓글 하명수사 전문 정치검사들만이 검사들의 전부인양 설치는 지금의 검찰이 참으로 보기 안쓰럽다”며 “검사들이 자식들에게 부끄러움을 가르칠수 있는 당당한 검사들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신대원 기자 / shind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