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중국 티벳자치구 강도 6.9 지진…일부 건물 붕괴 피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상자는 아직 보고 안돼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18일 오전 7시께 중국 티벳자치구에서 강도 6.9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NHK가 중 국영방송 중국중앙TV(CCTV)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중 국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같은 날 정오께까지 사상자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으나 일부 건물이 붕괴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일시적인 정전도 있었다. 중 당국은 곧 피해 상황을 종합 발표할 예정이다.

중국지진국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전 6시34분(한국시간 7시34분) 발생했다. 진원은 중국 티벳자치구 중 린즈 지구 미린현 약 10㎞ 깊이 지하로 추정됐다. 피해 규모는 아직 크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CCTV가 보도한 현지 영상을 보면 도로 위에 차량이 달리고 있고 크게 무너진 건물도 보이지 않는다. 이 지역에는 약 2만 명이 거주 중으로 알려졌다.

NHK 취재에 따르면 진원으로부터 약 10㎞ 떨어진 곳에서도 꽤 큰 흔들림이 느껴진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동트기 전 새벽 숙박시설에 묵고 있던 사람이 밖으로 피난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진원 근처 마을에선 흙벽 건물이나 축사가 무너졌다는 증언도 있었다.

진원에서 약 50㎞ 떨어진 지역에서도 약 1분 동안 흔들림이 느껴졌다는 증언도 있었다. 다만, 이 지역에선 인명이나 건물 붕괴 등 가시적 피해는 없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