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민주당 "류여해 포항 지진 발언…사과 및 최고위원 사퇴해야"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술핵배치 관련 모두발언하는 류여해 최고위원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8일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포항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류 최고위원은 사과하고, 최고위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근택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공당의 최고위원이 공식석상에서 이렇게 무책임한 말을 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류 최고위원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자 '천벌'이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변명하면서 가짜뉴스에 엄중히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면서 "완전한 동문서답(東問西答)이고 마이동풍(馬耳東風)"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엄청난 국가적 재난을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한 비난임을 모른단 말인가"라며 "홍준표 대표가 재난에는 여야가 없고 합심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것에도 정면으로 배치되는 발언"이라고 강조했다.

현 부대변인은 "정부와 여야가 하나가 되어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고 전 국민이 합심하여 재난을 이겨내려는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라며 "류 최고위원은 포항시민에게 사과하고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앞서 류 최고위원은 지난 17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포항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준엄한 경고"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lj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