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외국 전문가들 '박성현, 가장 완벽하고 우아한 스윙' 찬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험 지역 아랑곳않고 장타 '펑펑'…'벤 호건 연상된다' 평가도

연합뉴스

박성현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39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전관왕을 향해 도전하는 박성현(24)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박성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 티뷰론 골프클럽(파72·6천556야드)에서 열린 LPGA 투어 2017시즌 최종전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250만 달러) 2라운드에서 버디 6개, 이글 1개, 보기 1개로 7언더파 65타를 쳤다.

이틀 합계 12언더파 132타를 기록한 박성현은 공동 2위에 3타 앞선 단독 선두로 대회 반환점을 돌았다.

이미 올해 신인상을 받은 박성현은 상금 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올해의 선수에도 선정된다.

또 렉시 톰프슨(미국)보다 9∼10타를 덜 치면서 이 대회를 마치면 평균 타수 부문도 석권한다.

1978년 낸시 로페스(미국) 이후 39년 만에 4관왕을 노리는 박성현에 대해 외국 전문가들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골프 명예의 전당 회원으로 LPGA 투어에서 26승을 거둔 주디 랭킨(미국)은 해설을 맡은 골프 채널과 인터뷰에서 "지금 투어에서 가장 용감하게 드라이브샷을 치는 선수가 박성현"이라며 "톰프슨 정도가 박성현 다음으로 과감한 드라이브샷을 날리는 정도고 다른 선수들은 비교하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랭킨은 "박성현은 위험 지역으로부터 불과 10m 떨어진 곳으로도 아무렇지 않다는 듯이 공을 보낸다"며 "조금 과장을 덧붙여서 말하자면 박성현은 어느 곳이라도 공을 보낼 능력이 있는 선수"라고 덧붙였다.

박성현의 별명인 '닥공(공격적인 스타일을 강조하며 생긴 별칭)'에 잘 들어맞는 해석인 셈이다.

연합뉴스

챔블리의 트위터 화면 캡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한 차례 우승 경력이 있는 골프채널 해설자 브랜델 챔블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박성현의 스윙은 기술적으로 완벽하고 우아하다'며 '다른 선수의 스윙과 차별화된다'고 적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스윙을 가진 선수가 박성현'이라며 PGA 투어 루이 우스트히즌(남아공)과 스윙을 비교해 박성현에게 더 높은 점수를 주기도 했다.

LPGA 투어도 이날 박성현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박성현은 특유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지녔으며 그의 스윙은 벤 호건을 떠올리게 한다'고 묘사했다.

1950년대 세계 골프계를 평정한 호건은 '모던 스윙의 창시자' 또는 '가장 경이로운 스윙의 소유자' 등으로 불릴 정도로 완벽한 스윙을 구사했으며 메이저 9승을 포함해 PGA 투어에서 64승을 거뒀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