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쟁 치열한 PC방 창업 퍼플오션 주목…승승장구하는 방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창업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PC방 창업아이템, 때문에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PC방 창업의 경우 프랜차이즈 창업이 많아 PC방 관련 지식이 없어도 부담없이 창업을 할 수 있어 PC방 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어떤 일이든 창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창업 후 안정적인 꾸준한 수익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인근 경쟁매장과 달리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어내는 피에스타PC방에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피에스타PC방은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PC방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퍼플오션을 제시하여 승승장구를 이끌어내고 있다.

피에스타PC방이 내세운 퍼플오션 전략은 '실시간' 가맹관리다. 가맹관리는 프랜차이즈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에 피에스타PC방은 실시간 가맹관리를 모토로 삼아 가맹점 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계약과 동시에 재경부와 인테리어부, 가맹광리부, 점포지원부, 영업부 등 각 담당자와 점주로 이뤄진 카카오톡 단체카톡방을 개설, 운영하며 카카오톡 단체카톡방을 통해 인테리어 시공 및 매장 오픈 전후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점주의 의견을 반영한다.

매장 오픈 이후에는 최소 주1회 해피콜을 시행하고 있으며 점주들의 매장 운영과 관리에 어려움이 없는지 체크하고 해결방안을 지원한다. 단체카톡방과 주1회 해피콜을 가맹 해지 시까지 운영하는 업계 유일 가맹관리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실시간 매장관리를 통해 점주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피에스타PC방의 또 다른 퍼플오션 전략은 단발성 온라인 홍보 지원이 아닌 꾸준한 온라인 홍보 지원이다. 검색 시대에서 단발성 홍보로는 살아남기 힘들다. 피에스타PC방은 서포터즈 및 자사 SNS 채널을 통해 꾸준히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월 25일에는 피에스타PC방 공식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피에스타PC방은 서포터즈 모집뿐만 아니라 전국 매장이 각자의 특성을 살려 발전하고 단골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피에스타PC방은 12월 성수기를 맞아 왕큰 특전 이벤트 등의 1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