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전병헌 사의에 野 "마땅한 결정, 엄정 수사 촉구"...與 '침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전 수석 입장 존중"…언급 자제

CBS노컷뉴스 조태임 기자

노컷뉴스

전병헌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 (사진=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6일 측근들의 로비 연루 의혹과 관련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야당들은 바람직한 결정이라며 검찰에 공정한 수사를 주문한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특별한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보수 정부는 모두 적폐이며 악'이라고 규정하고 '자신들은 지고지선한 정권'이라고 포장해왔지만 전 수석의 사퇴를 통해 문재인 정부 실체의 일각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그는 "권력과 상관없이 수사를 한다는 제스처로 어물쩍 넘어가서는 안 된다"며 "검찰은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엄정히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의 제 1목표인 진정한 적폐청산을 위해 자신이나 주변인에 대해 더 엄중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본인 주장대로 결백하다고 하더라도 측근의 비리에 대한 책임은 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 특혜 없는 수사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면서 "특혜 없이 공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전 수석의 사의는 늦은 감이 있지만 바람직하다"면서 "청와대 정무수석이라는 직을 내려놓고 본인 의혹에 대응하는 것이 국민정서에 더 부합된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마땅한 결정"이라며 "주변에서 유력한 비리범죄가 드러난 만큼 공정한 수사를 위해 직을 내려놓는 것은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권은 각종 범죄에 연루됐던 고위공직자들이 버티면서 수사를 방해했던 지난 정권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며 "검찰도 정치적 고려 없이 공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전 수석의 입장을 존중한다"라고만 밝혔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