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BBQ 갑질 진실공방 격화…본사 "제품 유통기한·중량 문제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통기한 임박 닭고기 공급' 가맹점주 주장에 반박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최근 한 가맹점이 본사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신선육을 제공하고 해당 중량도 기준에 미달한다고 주장한 내용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BBQ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공급 과정에서 물류 이동 시간의 차이가 있으나 유통기한이 4∼5일 이상 남은 신선육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와 유사한 구조"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공급 일정에도 가맹점이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임박한 신선육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 유통기한 내 소진을 유도하고 남은 물량은 협의를 거쳐 반품으로 받아준다"고 밝혔다.

BBQ는 중량에 대해선 "신선육 공급업체로부터 약 1㎏의 신선육을 받아 가맹점에 공급하며 가맹점에서 채반 작업을 마치면 약 900g이 된다"며 "공급받은 신선육이 기준 중량에 못 미치면 가맹점은 본사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BBQ는 "따라서 유통기한을 넘긴 신선육으로 만든 제품이나 기준 중량에 못 미치는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될 가능성은 없다"며 "안심하고 제품을 드셔도 된다"고 밝혔다.

앞서 BBQ의 한 가맹점주가 윤홍근 BBQ 회장이 매장을 방문해 직원들에게 욕설과 폭언을 했다고 주장해 '갑질' 논란이 제기됐다. 이 과정에서 해당 가맹점주는 본사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신선육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BBQ, 가맹점과의 상생 방안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김태천 제네시스BBQ 대표이사(왼쪽)가 27일 오전 서울 BBQ종로관철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부의 가맹사업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마진 공개 검토 등 가맹점과의 상생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17.7.27 jieunlee@yna.co.kr (끝)



gatsb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