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정미 “탈원전 비롯, 안전 기준 강화해야…韓 지진 안전 지대 아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정미 정의당 대표. [사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진 발생 지역 인근에 원자력발전소가 위치한 것과 관련해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탈원전을 비롯해 노후 원전을 조속히 폐쇄하고, 원전 안전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6일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 모두 발언에서 “어제 경북 포항 인근에서 진도 5.4의 강진에 이어 4.6의 여진이 일어났다. 포항 지진은 지난해 경주 지진에 이어 한반도가 결코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점을 보여줬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당 대표로서 오늘 긴급히 포항으로 갈 예정”이라며 “피해 상황과 대책을 면밀히 살피고, 특히 이번 진앙에서 불과 45km 떨어진 월성원전을 방문해 안전 상태를 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추가 피해 우려에 따른 수능 연기에 대해서는 “적절한 판단이었다”며 “(수능까지) 남은 일주일 동안 학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주일 연기된 수능으로 추후 입시, 학사 일정에도 차질이 없도록 교육 당국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광수 기자 park.kwangsoo@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