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표정있는가구’에몬스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품질경쟁력 우수기업’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해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자체 평가 결과를 제출한 기업 중 일정 등급 이상인 기업에 한해 전략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및 인재육성,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품질경영 전문가 55명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자체 평가 시스템(Quality Competitiveness As-sessment System.QCAS)을 기반으로 현지평가를 실시한 후 선정한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