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분양과 임대 동시에 누리는 임대케어서비스 상가.. 미사강변 ‘라파르코’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라파르코 홍보관


라파르코 상가, 미사지구 유일 임대케어서비스 상가로.. 주목도 높아

최근 정부가 ‘10.24가계부채대책’을 발표한 후 수익형 부동산도 셈법이 복잡해질 것이 예상되면서, 망설이던 수요자들도 늦기 전에 투자하는 쪽으로 마음을 굳히는 추세다. 이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그 중 사후 관리를 도와 안정적인 임대케어 상가의 인기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임대케어는 상가를 분양하고 준공하는 것에서 그치던 기존의 사업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전문 임대관리 업체가 사후 관리를 지원해주는 것을 말한다.

상권 형성이 더딜 수 있는 신도시나 택지지구 내 분양되는 상가에서는 더욱 임대케어가 중요하다. 임대케어 서비스의 핵심은 시행사가 상가 분양 시 수분양자에게 임대위탁 동의를 받고 전문임대업체를 선정해 점포에서 영업할 임차인을 대신 찾아주는 것이다. 단순히 분양만 하는 게 아니라 임차 브랜드를 유치하고 실제 상가가 문을 연 후에도 공실을 최소화 시켜 상가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임대 마케팅 계획수립(MD계획, 테넌트 유치계획) 및 임대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가 들여오기 힘든 기업형 슈퍼마켓(SSM)이나 커피숍 등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 유치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유동인구 발길을 잡는 데 유리해져 자연스럽게 수익으로 이어지질 수 있다.

이 가운데 하남 미사강변도시 내 유일한 임대케어서비스 상가인 ‘라파르코(LAPARCO)’가 분양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라파르코는 카페거리 컬처로드의 첫 번째 코너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옛 미사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면서 트렌디한 쇼핑문화 콘텐츠를 모두 담은 컬처로드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파르코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일반상업용지 6-1BL, 6-3BL 총 2개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의 총 연면적 2만 2,651㎡ 규모로 전용면적 20~149㎡, 총 205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블록별로는 6-1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2,143㎡, 전용면적 20~149㎡ 109개 점포, 6-3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508㎡, 전용면적 38~135㎡ 96개 점포 규모다.

이 상가가 눈길을 끄는 가장 큰 이유는 미사지구 내 유일한 임대케어서비스 상가로 MD전문ㆍ테넌트유치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현재 이마트24, 다이소, 올리브영, SK T WORLD,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 KFC 등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접촉중에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명 브랜드 테넌트를 선점시키고, 다양한 스토리가 적용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도 우수하다. 라파르코는 하남, 미사의 새로운 중심 상권으로 각광받고 있는 약 1km 길이의 컬처로드 내 3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다. 전면부는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마주하고 있어 탁 트인 한강조망 입지를 확보했으며, 광폭테라스를 적용해 수변조망권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옥상에는 옥상정원, 뮤직 라이브무대, 미니 콘서트장이 가능한 루프탑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내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판교 아브뉴프랑처럼 6-1블록과 6-3블록을 연결하는 내부 스트리트 설계가 적용돼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 5.7m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점포 비율이 5.9%에 불과하고 전용률이 일반 근린상가에 비해 높은 약 54%에 달하며, 지하에는 상가 입주민을 위한 개별 창고가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풍부한 개발 호재로 배후수요는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사지구 내 일반상업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는데다 현재 ITECO센터 및 강동첨단 업무지구에 약 2만명이 근무하고 있고 인근 연간 2500만명 이상 방문하는 스타필드가 개장하여 상권이 광역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2020년에는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가 준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 수요가 21만명 수준으로 계획되어 있다. 또 라파르코 바로 앞의 미사리 경정공원(조정경기장)의 경우 연간 약 100만명이 찾는 하남 미사를 대표하는 명소인 만큼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이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미사대로로 진입하기 위해 인근으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송파·강동권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라파르코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12 태승빌딩 2층(천호역 7번 출구)에 위치하며 현재 방문 및 상담을 진행중이다. 현장에는 실사 크기의 시트지 시공을 통해 방문객들이 좀 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별도의 카페테리아 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