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KT-포켓몬고 '제로레이팅', 통신비 33억 줄였다..내년 3월까지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0월 포켓몬고 제로레이팅으로 총 215 TB 데이터 무료 제공

포켓몬고 이용자 만족도 80%

미 이용자 대비 해지율 30% 낮아

미국, 일본 이어 4일부터 국내 행사

아이템 쿠폰 7만장 증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지난 3월 나이언틱 社와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제휴한 이후 10월까지 총 215 TB(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했다. 게임 이용 고객은 누적 33억원의 통신비를 절감한 셈이다.

제로레이팅이란 통신사가 콘텐츠 업체와 제휴해 고객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때 무료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같은 호응에 따라 무료 데이터 혜택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4500여개 대리점을 게임 내 포켓스톱, 체육관으로 운영하며 월 평균 1000만 회에 이르는 SK텔레콤 브랜드 노출도 지속한다.

SK텔레콤 조사 결과, 포켓몬고 이용자의 제로레이팅, 포켓스톱 등 제휴 혜택 만족도는 80%에 달했으며 미 이용자 대비 가입 회선 해지율이 3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데이터 사용에 민감한 10~20대 고객의 해지율이 크게 낮아졌다.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가 브랜드 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미국과 일본에 이어 전 세계 3번째로 『포켓몬 페스타』 행사가 4일부터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주변에서 열린다. 희귀 포켓몬이 출몰하고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일본 행사는 10일간 약 200만명이 참가해 네트워크 장애가 수시로 발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포켓몬 코리아는 한국 행사에 약 100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SK텔레콤은 행사 기간동안 『포켓몬 페스타』 행사장에서 이동식 기지국, A/S센터를 운영해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행사장 내 부스와 전국 70여개 대리점에서 3만 5천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쿠폰 7만장을 증정한다.

임봉호 SK텔레콤 서비스전략본부장은 “포켓몬고 주요 이용자가 10대와 40대인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