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시중은행의 반격…SC제일, 카뱅보다 높은 1.5% 수시입출금 통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정한 예치금액 유지하면 연 1.5% 금리제공]

머니투데이

/사진제공=SC제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수시입출금통장으로는 금융권 최고 수준인 최고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 마이줌 통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SC제일 마이줌 통장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유지 가능한 예치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해 설정한 금액을 유지하면 연 1.5% 금리를 적용 받는 구조의 수시입출금예금 상품이다.

대부분의 고금리 수시입출금 상품들과는 달리 급여이체 조건이나 자동이체 조건 등이 없고, 자신이 설정한 예치금액만 유지하면 연 1.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설정금액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도 연 1.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예컨대 1000만원을 유지 가능한 예치금액으로 설정해 놓고 통장에 1100만원을 예치하면 1000만원에 대해서는 연 1.5%, 100만원에 대해서는 연 1.0%의 금리가 적용된다. 다만 설정금액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통장을 해약하면 연 0.1%의 금리가 적용된다.

SC제일 마이줌 통장은 일별 잔액으로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자신이 설정한 금액을 단 하루만 유지해도 연 1.5%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설정금액은 매월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조만간 여유자금이 들어올 것 같으면 설정금액을 올려서 해당금액 전체에 대해 연 1.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SC제일 마이줌 통장이 제공하는 연 1.5%의 금리는 이날 현재 시중은행은 물론 CMA(종합자산관리계좌), 인터넷전문은행 등의 여느 수시입출금통장과 비교해도 가장 높은 수준이다. 현재 CMA 금리는 연 1.25% 내외이고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케이뱅크의 수시입출금통장 금리는 연 1.2%다.

주태욱 SC제일은행 리테일상품부 상무는 "최근 새로운 부동산정책 도입되고 금융시장 내 투자환경이 잇달아 변하고 있어 여유 자금을 단기로 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자신의 자금 상황에 맞춰 금액 구간을 조절하면서 유연하게 자금 운용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학렬 기자 tootsi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