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블록체인 업계 "정부의 ICO 전면 금지 조치에 본격적인 대응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박근모 기자] 지난달 29일 금융위원회 주도로 금융당국은 국내서 이뤄지는 모든 형태의 가상화폐공개(ICO) 행위에 대해 전면 금지 방침을 발표했다. ICO를 준비하는 블록체인 업체들의 협의체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이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하는 긴급 간단회를 개최하고 대응책 마련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금융당국, 검찰, 국회, 행정부 등 전방위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한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핵심 사업으로 꼽히는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통한 의견 개진에도 적극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2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정부의 가상화폐 ICO 금지조치'에 대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키뉴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정부의 가상화폐 ICO 금지조치'에 대한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지난달 1일, 29일 금융위원회 주재의 가상통화 관계기관 합동태스크포스(TF)는 글로벌 스탠다드 ICO를 진행했거나 진행을 앞두고 있는 ICO 관련 업계의 의견 수렴이 전혀 없었다"라며 "중국에서만 유일하게 내려진 일방적인 ICO 금지조치가 한국에서 내려진 것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발전을 크게 저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형주 이사장은 "정부가 가상화폐 ICO를 전면 금지한 것은 4차산업혁명의 발전을 저해할 것"이라며 "정부의 방침대로 진행된다면 더이상 국내에서 ICO가 진행되지 않고 일본, 싱가폴 등에서 이뤄지게 돼 결과적으로 막대한 자금이 국외로 유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ICO를 둘러싸고 다단계 등과 같은 금융 사기가 발생해 금융 소비자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정부가 이런 조치에 나섰다는 점은 이해한다"라며 "ICO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정부 당국과 손을 잡고 문제로 지적됐던 유산수신행위나 불법행위를 줄일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이번 기회를 통해 ICO 업체들이 참가하는 '가상화폐 ICO 규제 대책회의'를 설치하고 상설화해 정부와 국회 등을 상대로 ICO 규제 문제가 해소될때까지 지속적인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의 긴급 간담회에는 써트온, 글로스퍼, 케이알파트너스, 플로스코인, ICO크라우드, 넥스트머니, 브릴리언츠, 크리스앤파트너스, 브이스트로, 챗링크, 거번테크 등 20여곳의 블록체인 기술 업체들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