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구상 가장 빠른 슈퍼줌 카메라"…소니, RX10 IV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니, 속도·화질 동시에 잡은 초망원 카메라 공개…초소형 카메라 'RX0'도 공개 ]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소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르르르륵…"

23일 소니 카메라 신제품 소개 행사장에는 초망원 카메라로 연사를 하는 장면과 함께 이런 소리가 울려 퍼졌다. 두꺼운 종이뭉치의 낱장이 한번에 스르륵 넘어가는 것을 연상케 했다. 초당 24장은 연속 촬영(연사)할 수 있는 이 카메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오토포커스(AF) 속도를 자랑하는 카메라 'RX10 IV'다.

RX10 IV는 소니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10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0.03초의 빠른 AF 성능을 담은 이 카메라는 24-600mm F2.4-4의 초망원 자이즈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한 플래그십 모델이다. 이 렌즈는 최대 조리개 값이 F2.4-F4.0에 달하며 초망원 영역에 이르는 전체 줌 영역을 지원한다.

머니투데이

/소니 'RX10 IV' /사진제공=소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슈퍼줌 카메라의 한계로 여겨지던 화질도 대폭 개선했다. 초고속 AF 시스템은 24-600mm의 전체 줌 영역에서 모두 지원돼 피사체를 정확하고 선명하게 포착한다. RX10 IV는 RX 시리즈 제품 중 최초로 고밀도 트래킹 AF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F 포인트를 피사체 주위에 집중시켜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 선수나 새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피사체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이날 소니는 1.0 타입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중 세계 최소형인 'RX0'도 공개했다.지난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된 이 카메라는 성인 여성의 한 손 안에 담기는 초소형 크기다. 11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지만 총 200kgf의 무게를 견디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머니투데이

/소니 'RX0' /사진제공=소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급 영상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초당 960fps의 수퍼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과 외부 레코더와 연결해 비압축 고품질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4K HDMI 클린 출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여러 대의 RX0를 연결하면 불릿 타임, 타임 슬라이스와 같은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총괄 사장은 "RX0는 끊임 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RX10 IV는 렌즈일체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스포츠, 야생 등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RX0, RX10 IV 각각 99만9000원, 219만9000원이다.

김지민 기자 dand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