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SK㈜ C&C-한솔인티큐브, AI 에이브릴 기반 고객센터 만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 C&C와 한솔인티큐브와 인공지능(AI) 에이브릴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했다. 23일 SK㈜ C&C 이문진 에이브릴사업본부장(왼쪽)과 한솔인티큐브 이종민 CRM사업본부장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고객센터를 찾은 고객이 인공지능(AI) 상담원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SK㈜ C&C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이문진 에이브릴사업본부장과 한솔인티큐브 이종민 CRM사업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이브릴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솔루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컨택센터는 기존 전화 응대 위주였던 콜센터의 발전된 형태로 전화·문자·웹페이지·이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채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통합 고객 센터를 말한다.

한솔인티큐브는 금융·보험·통신·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약하는 국내 1위 컨택센터 구축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AI 컨택센터 전용봇을 개발한다.

AI 컨택센터 전용봇에 가상 상담원과 상담원 보조를 구현해 채팅·전화·이메일·SNS 등 다양한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 상담 과정·내용을 모니터링하면서 고객 선호에 따른 맞춤형 고객 상담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가상 상담원은 챗봇 형태로 온라인 상에서 고객의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질문에 답변하며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 역할을 맡는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챗봇 대화창에서 상담원과 직접 전화·채팅도 할 수 있다.

상담원 보조는 상담원의 모니터에 고객관련 모든 기존 상담 내용을 표출시키는 동시에 추천 답변을 제시함으로써 상담의 질을 높여준다.

한솔인티큐브 이종민 CRM사업본부장은 “차세대 컨택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축소가 아닌 고객 최전방의 전략적 요충지로서 역할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한솔인티큐브 AI 컨택센터 전용봇은 고객과 상담원, 기업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SK㈜ C&C 이문진 Aibril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국내 컨택센터의 인공지능 서비스 시대를 열어 가겠다”며 “한솔인티큐브와 함께 신규 컨택센터 구축 고객 발굴뿐 아니라 기존 고객의 컨텍센터 업그레이드 수요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