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국당 친박 탈당 권유 논란에 계파 갈등 본격화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자유한국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 의원에 대한 탈당 권유 논란으로 계파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한국당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희망을 위해 홍 대표 체제를 허무는 데 제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한동안 공개발언을 자제하던 친박계가 ‘홍준표 대표’를 겨냥하며 집단행동을 예고했다.

홍 대표를 압박하기 위해 ‘성완종 리스트 사건’ 관련 추가 폭로까지 쏟아냈다. 서 의원은 "홍 대표는 성완종 사건으로 검찰 수사 과정에서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며 "누구보다 홍 대표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홍 대표가 자신의 사퇴 요구에 답하지 않을 경우 관련 증거까지 내놓겠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홍 대표는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대법원 최종심을 기다리는 처지다. 그런 사람 자체가 야당 대표로는 결격사유"라며 홍준표 체제의 정당성을 문제 삼았다.

서 의원은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과 함께하겠다. 향후 홍 대표 퇴진을 위해 일차적으로 당내·외 법적 절차를 해나가겠다"며 친박계가 홍준표 체제를 흔들기 위한 집단행동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이 같은 서 의원의 입장 발표에 앞서 친박계 좌장인 최경환 의원과 김진태 의원, 김태흠 최고위원도 홍대표를 거세게 비판하면서 홍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홍 대표도 친박계를 향해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내며 친박계 청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홍 대표는 "끄러움을 모르는 사람들의 준동에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서 의원의 기자회견 직후 "노욕에 노추로 비난받지 마시고 책임지고 당을 떠나십시오"라며 설전을 이어갔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 의원의 폭로를 조목조목 반박하며 "그런 유치한 협박에 넘어갈 홍준표로 보았다면 참으로 유감"이라고 맞받아쳤다.

홍 대표는 "자신들의 부정을 숨기기 위해 나를 억울하게 누명을 씌우고 그것을 빙자해 당원권 시비 운운하는 것은 참으로 후안무치한 반발"이라며 "나는 성완종 리스트의 최대 피해자"라고 반박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