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고은, 한일관 대표 사망에 발언→삭제..“왜 개 안락사 논하나”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배우 한고은이 한일관 대표 사망 사건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표명했다가 해당 글을 삭제했다.

한고은은 22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너무 날이 좋아서 아이들 산책을 해보려고 해도 사람들이 그러네요. '개 줄 좀 짧게 잡아요. 못봤어요? 개가 사람 죽이는 거?' 견주들은 고개도 못들고 죄송하다는 말만 해야하죠"라는 글을 썼다.

이어 "나쁜 개는 없다는 말 너무 맞죠. 사람을 물어 해를 끼친 그 개가 강형욱 씨의 반려견이었다면 그런 일이 있었을까요.. 왜 사람 탓을 아니하고 그 개의 안락사를 논하는지.. 한 생명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인정하고 반려하는 시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조심스래 내어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한일관 대표 사망 사건 이후 애견인으로서 자신의 생각을 담은 발언이다. 하지만 비난이 잇따르자 현재 글을 삭제한 상황이다.

앞서 지난 달 30일 한일관 대표는 이웃이 기르는 개에 정강이를 물려 엿새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해당 사실이 21일 보도된 이후, 개의 주인이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후 최시원과 그의 아버지는 사망한 한일관 대표 및 고인의 유가족에 사죄의 글을 남겼다. 이들은 "고인이 되신 분과 유가족 분들께 큰 마음의 짐을 지게 됐다"고 밝히며 고개를 숙였다. /nyc@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