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국민의당 "MB정부 국정원, DJ 노벨상 취소 공작.. 국격 훼손 사건"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엄정한 수사통해 진실규명·관련자 책임 물어야"]

머니투데이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7.9.13/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은 21일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청원 공작을 벌였다는 의혹에 대해 '국격 훼손 사건'으로 규정,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논평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평화상 취소청원 공작의 전모가 드러나고 있다"며 "사실상 국정원이 보수단체의 이름을 빌려 직접공작에 나섰다고 볼 수밖에 없는 정황들이 들어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천인공노할 일"이라며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웃음거리로 만드는 국격 훼손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민주주의 원칙의 문제"라며 "검찰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성역 없이 반드시 엄하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정원에서 대선개입 댓글사건, 연예인 방송인 블랙리스트 작성의혹,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청원 공작, '라프토상' 취소 청원공작을 벌였다는 사실에 국민들은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다시는 최고의 정보기관에서 이러한 공작정치가 난무할 수 없도록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이전 정권의 국정원 문제를 반면교사 삼아 국정원 개혁에 철저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