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던 뉴질랜드 차기 총리, 이름 발음 묻는 전화에 "아∼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재신더 아던 뉴질랜드 차기 총리
(웰링턴 AFP=연합뉴스) 재신더 아던(37) 뉴질랜드 노동당 대표가 지난 19일(현지시간) 윈스턴 피터스 뉴질랜드제일당 대표의 연정 파트너 발표 직후 웰링턴 의사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노동당은 지난달 23일 총선에서 제3당이 된 뉴질랜드제일당이 연정 파트너로 노동당을 선택하면서 9년 만에 국민당으로부터 정권을 뺏어오는 데 성공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초 노동당 당권을 잡은 아던 대표는 새 총리로 뉴질랜드 국정 전반을 이끌어가게 됐다. lkm@yna.co.kr



(오클랜드=연합뉴스) 고한성 통신원 = 재신더 아던 뉴질랜드 차기 총리가 호주 언론인으로부터 이름 발음을 물어보는 전화를 받고 직접 자세하게 설명해줘 화제다.

이런 사실은 호주 ABC 라디오 내셔널 방송의 타이거 웹 디지털 프로듀서가 20일 아던 차기 총리와 통화하고 나서 트위터에 놀라움을 표하는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인명과 지명 자료를 관리하는 웹 프로듀서는 호주와 뉴질랜드 방송에서 재신더 아던 발음이 여러 가지로 나오고 있는 것을 듣고 정확한 발음을 알아보려 국회로 전화했다며 그런데 직원이 노동당 사무실로 전화를 돌려줬는데 아던 차기 총리가 직접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던 차기 총리가 자신의 성 발음이 '아∼던(AH-durn)'이라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다"며 짧은 통화였지만 그가 정말 친절했다고 치켜세웠다.

이에 대해 아던 차기 총리는 재미있는 일이라며 "회의를 하고 있었는데 내 책상 위의 전화기가 울려서 보니 외국 전화번호였다. 그래서 내가 받았다"고 뉴질랜드 언론에 밝혔다.

아던 차기 총리는 "그가 '여보세요' 하더니 이름과 전화 거는 곳을 말하고는 단지 내 성 발음이 알고 싶어 전화한 것이라고 했다"고 밝혔다.

아던 차기 총리는 대답을 해주고 나서 생각해보니 교환이 뭔가 잘못한 것 같았다며 하지만 문제가 될 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웹 프로듀서가 트위터에 글을 올리자 헬렌 클라크 전 뉴질랜드 총리 등 많은 사람이 그걸 보고 긍정적인 댓글을 다는 등 뜨거운 화젯거리가 됐다.

클라크 전 총리는 "그게 바로 뉴질랜드"라는 짤막한 댓글을 남겼다.

연합뉴스

트위터 캡처



ko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