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어게인TV]'소사이어티2' 이천수 반전의 탈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소사이어티 게임2 캡처


[헤럴드POP=강진희기자]이천수가 반전의 탈락을 했다.

20일 방송된 tvN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는 열 번째 날 챌린지와 탈락이 그려졌다.

10번째 날, 마동에서는 손태호가 파이널 룰북을 찾았다. 이천수는 유리를 의심하며 숨겼다. 그는 “행동 한 번씩 할 때 마다 백프로의 믿음은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리는 “자기들끼리 수다 떨고 하는 모습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높동에서는 박현석이 리더가 되었다. 박현석은 상금 분배를 확인했다. 학진의 상금이 없었다. 장동민은 “학진의 상금을 빼서 줄리엔을 가지라고 했다”고 밝혔다. 박현석은 “복잡하다”고 말했다.

줄리엔강은 장동민에게 “유승옥이 탈락 면제권이 있는 거 같냐”고 물었다. 장동민은 유승옥을 불러 “정보 아는 게 있냐”고 물었다. 유승옥은 “관심 없었다”고 말했고 “마동에서 빼올 방법이 있을까”라고 물었다. 그는 곧 모두 불러 파이널 정보를 유리에게서 빼오자고 말했다. 유리에게서 정보를 빼올 사람으로 정인영이 선택됐다. 정인영은 “하필이면 저한테 떨어졌는데 내가 아니어도 썩 내키지 않는데 내가 해야한다고 하니까”라고 말하며 불편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의 챌린지는 멀티 카운트였다. 한 사람씩 나와 밀어내기에서 이긴 사람만이 블록과 숫자 연산 게임을 보고 정답을 외칠 수 있는 게임이었다. 앞서 미니게임으로도 멀티 카운트를 했다. 높동은 박현석, 마동은 알파고가 나왔다. 10초의 제한시간동안 문제를 풀어야했고 알파고는 먼저 깃발을 들고 답을 맞췄다. 마동은 비밀 편지를 보상으로 받았다.

챌린지를 앞서 전략 회의를 하는 동안 유승옥은 게임을 풀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남들 보다 이해하는데 오래 걸리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되는 연습에 답을 맞추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새로운 느낌이었다. 나 자신을 이긴 거 같다. 과정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장동민은 계속해서 연습을 했다. 주민들은 점점 지쳐 녹초가 되어갔다. 정인영은 “계속 쌓여있다 방전되는 느낌이다. 본 게임 시작되기 전에 4시간 반 동안 쉬지 않고 몰아치며 연습하는게 동민과 회길에겐 당연한 일이고 다른 사람들에겐 아닐 수 있다. 그러면 분리가 되는 거라 걱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정인영은 쉬고 있는 틈에 “이 분위기가 싫다. 숨 막힌다”고 말했다. 그는 “보기에 되게 쉬웠는데 연습하고 나니까 잘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 자율적으로 하게 두면 좋겠다. 너무 힘들고 숨 막힌다”고 털어놓았다. 또 “상대가 들을 준비가 안 되어있을 때 말하는 건 아닌 거 같다”고 말했다.

챌린지가 시작됐다. 구새봄과의 대결에서 학진은 정답을 맞췄다. 2라운드에서 줄리엔강과 유리의 대결에서 또다시 높동의 줄리엔강은 손쉽게 밀어내고 문제를 획득했다. 쉽게 밀린 유리의 모습에 이천수는 의심했고 줄리엔강은 오답으로 점수를 획득하지 못했다. 이어 김회길과 권민석이 대결했다. 마동 권민석이 높동의 김회길을 밀어냈지만 오답으로 점수는 획득하지 못했다. 높동에서는 박현석, 마동에서는 이천수가 나왔다. 예상을 뒤엎고 박현석이 이천수를 밀어냈다. 박현석은 정답을 맞추며 또다시 높동에 점수를 가져갔다. 장동민과 조준호의 대결에서는 조준호가 오답을 말하며 정답을 맞추지 못했다. 이어 정인영과 알파고의 대결에서 알파고는 문제를 획득했지만 오답을 말하며 결국 마동이 패배했다.

게임이 끝나고 유리는 높동 쪽을 바라보았다. 이에 구새봄은 유리에게 “누굴 만나기로 했냐”고 물었고 유리는 “회길이 형을 만나기로 했다”고 말하며 의심을 키웠다. 이어 마동 주민들은 모여 “유리가 줄리엔 강에게 힘을 쓰지 않고 졌다”고 말하며 의심하기 시작했다. 유리는 오해를 풀기 위해 대화를 시작했다. “높동 도와주고 싶지 않다. 열심히 했지만 안 됐다.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구새봄은 “내가 화난 건 네가 제일 늦게 오는 거다. 그건 못미더운 행동이다”고 말했다.

이천수는 챌린지를 하며 원래 좋지 않았던 무릎에 이상을 느꼈다. 이에 이천수는 조준호를 불러 “나는 이제 능력이 안 된다. 하지만 유리는 필요한 존재다. 그건 리더인 네가 결정할 일이다”며 조준호에게 탈락 의사를 밝혔다. 조준호는 여전히 유리를 믿지 못해 탈락자를 유리로 합의했다. 유리는 “끝까지 안 믿을 거 같다”고 말했다. 유리는 손태호를 불러 말을 시키며 높동의 탈락 면제권을 몰래 양도했다. 이에 손태호는 “사람들이 많이 오해했는데 진심일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을 했다”

조준호는 역시 탈락자로 유리를 선택했다. 이에 유리는 탈락 면제권을 사용해 이천수를 탈락시켰다. 손태호는 유리에게 높동 면제권을 받고 자신이 갖고 있었던 마동 탈락 면제권을 주고 계획대로 이천수를 탈락시켰다.

한편, tvN ‘소사이어티 게임2’은 두 개의 대립된 사회로 이루어진 통제된 원형 마을에서 펼치는 모의사회 게임쇼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