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디엠씨, KORMARINE 2017서 신기술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양플랜트용 크레인 전문 제조기업인 디엠씨가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17에서 혁신적인 크레인 기술을 선보인다.

디엠씨는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24~27일 열리는 전시회에 참여해 유조선과 화학물 운반선에서 호스를 싣고 내리는 작업에 필요한 크레인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디엠씨의 마린크레인은 동남아시아와 일본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개발된 호스 핸들링 크레인이다. 전기모터로 기동하고 유압펌프를 작동시켜 유압으로 구동되는 호스 핸들링 크레인은 최대 25t 용량으로 1척 당 1~2기가 설치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 마린크레인에 비해 진보된 기술이 공개될 예정이다.

디엠씨의 마린크레인은 지난해 일본 미쓰이중공업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했으며 최근 항만 개발 등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사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KORMARINE은 매년 세계 45개국이 참여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조선해양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디엠씨는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신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엠씨 관계자는 "크레인은 어떤 악조건 속에서도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안전장치와 과부하 보호장치, 일정 장력장치 등의 다양한 기술력이 필요한 산업"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신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알려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