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상화, 평창 선발전 '압도적 기량'…올림픽 3연패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빙속 여제 이상화 선수가 어제(18일) 열린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하는 올 시즌에는 새 기록 작성에 도전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자]

이상화의 질주는 거침이 없었습니다.

박승희와 맞붙어 바깥쪽 트랙을 달린 이상화는 100m를 10초 57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통과한 뒤 상대를 1초 이상 따돌리고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500m를 38초 52의 기록으로 1위에 오른 이상화는 경기를 마친 뒤 만족스런 웃음을 지었습니다.

[이상화/스케이트 선수 : 작년에 비해서 좋아진 건 확실히 느끼고요 약간 아쉬운 점은 마지막 코너를 제대로 못해서 속도를 더 살릴 수 있었는데 못 살린게…]

지난 시즌엔 부상 때문에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올림픽이 열리는 이번 시즌에는 새 기록 작성에 도전한다는 각오입니다.

[이상화/스케이트 선수 : 케빈 코치님한테는 36초30을 한 번 깨보고 싶다는 말을 했는데 그건 얼음도 저한테 잘 맞아야 하고, 몸 상태도 맞아야 하고 해서 36초50 그정도만…]

2010년 밴쿠버올림픽과 2014년 소치올림픽 여자 500m 금메달을 목에 건 이상화는 평창에서 올림픽 3연패를 노립니다.

남자 500m 1차 레이스에서는 35초 44를 기록한 차민규가 모태범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영상취재 : 변경태, 영상편집 : 김영석)

온누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