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부산시·부산중소벤처기업청 ,‘BSW 2017’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와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닷새동안 부산 벡스코 등에서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모이는 축제의 장인 BSW(Busan Startup Week)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BSW는 ‘제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이벤트·프로그램 총 18개(메인3·파트너스15)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무기로 창업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판로개척·상호교류·창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5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기존 각 기관별로 분산 운영되는 창업지원 행사들을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의 장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오는 31일 벡스코에서는 메인 이벤트로 실리콘벨리 등 국·내외 창업전문가와 벤처 투자사(23개사)가 참여하는 ‘Bounce Busan 2017’와 신기술 창업박람회(150 전시부스 운영)를 공동 운영한다.

아울러 기존 각각 운영되던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과 대학 창업보육센터 페스티벌 행사도 통합 운영된다.

파트너 이벤트는 스타트업 청춘열차-창업비즈스쿨(창업선도대학 협의회), 스타트업 시네마 위크(영화의 전당), 밀리언 클럽 출범식(경제진흥원), 창업초기업·성공CEO네트워킹 Day(부산 벤처기업협회) 등 1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31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본격 행사에 돌입할 계획이다. 행사 안내 및 참가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BSW는 국내·외 스타트업이 주인이 되는 행사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체험 Fun&Enjoy 중심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이 보다 더 스타트업 친화도시로 거듭나서 국·내외 스타트업들이 모이는 창업 중심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