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부산소식]무협 부산, 24일 온라인 B2C수출 전략 세미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무협 부산, 24일 온라인 B2C수출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24일 부산 중구 무역회관에서 '온라인 B2C수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파워셀러들이 연사로 나서 생생한 판매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무역협회,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실무자들이 직접 강사고 나서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중구, 부산 음식물류폐기물 배출량 감량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부산 중구는 부산시에서 실시한 '2017년 음식물류폐기물 배출량 증감 평가'에서 음식물류 폐기물을 전년 동기 대비 9%가량 줄여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이번 선정으로 받게 되는 상사업비 5000만원을 환경자원관리소 시설개선 등 청소행정 선진화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구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소를 위해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와 종량제 현장점검을 강화했고, 감량율이 높은 공동주택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일제강제동원역사관, 군함도 주제 인문학 특강 마련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은 오는 28일 오후 4시 역사관 6층 멀티미디어실에서 '군함도 사진을 통해서 본 강제징용'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인문학 특강에는 역사관 6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군함도-미쓰비시 군칸지마'의 작가인 이재갑 사진가가 강사로 나서 강의실과 전시실을 오가며 군함도와 일제강제동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재갑 사진가는 군함도가 201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기 한참 전인 2008년부터 군함도 내부 곳곳을 사진으로 기록해 왔다. 그는 조선인 숙소와 일명 지옥계단 등 참혹했던 강제동원의 흔적을 여과 없이 렌즈에 담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가려진 반쪽'을 조명하는 작업을 해왔다.

특강은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 50명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