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성추행 당했다’ 美 체조 금메달리스트, ‘6살 체조 선수 알몸사진 촬영’ 체조계 성추행 사건 과거에도?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출처=시카고 트리뷴 홈페이지 캡처


미국 체조 금메달리스트 맥카일라 마로니가 성추행을 당한 가운데, 이 같은 사례가 과거부터 지속되고 있어 시선이 모아진다.

한 매체에 따르면 맥카일라 마로니는 13살 때부터 팀 닥터 래리 나사르 박사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내게 정신치료 요법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고서 성추행했다”라며 “그날 밤 난 죽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 또 다른 매체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는 지난 20년 이상 초중교 각급 체조선수 368명이 코치와 선수단장 등으로부터 성적 학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인디애나 주 지역지 인디스타 수천여 장의 공문서와 언론 보도, 100여 명 이상 인터뷰를 통해서 성적 학대 사실을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한 초등부 체조 코치는 6살 체조선수의 알몸사진을 촬영, 타이츠에 손을 넣는 등 성추행을 일삼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체조 분야에서 전국 상위권의 학교 유명 코치가 14세 체조선수를 매일 성폭행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준다.

당시 당국은 각급 학교 체조코치와 선수단장 등 성인 115명을 성적 학대 혐의로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