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33분간 114장 팔린 '다이빙벨' 표…'티켓 싹쓸이' 새 정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다이빙벨' 상영을 방해하기 위해 '티켓 사재기'를 지시했다는 청와대 관계자의 증언을 지난 5월 보도해 드렸습니다.☞ '다이빙벨' 못 보게…당시 청와대서 표 '싹쓸이'까지(2017.5.26)

이번에는 실제로 '티켓 사재기'가 실행됐음을 의심하게 하는 자료를 저희 취재진이 입수했습니다.

권근영 기자입니다.



[기자]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세월호 참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다이빙벨'이 상영됐는데 유난히 빈 자리가 많았습니다.

[부산영화제 관계자 : 현장에 두 번 다 있었거든요. 30%에서 조금 많이 잡으면

40%까지는 비었을 수도 있고…]

당시 예매 내역을 보면 이상한 점이 발견됩니다.

오전 9시 0분 6초부터 9시 32분 56초까지 약 33분 동안 114장이 판매됩니다.

부산은행에서 이뤄진 현금 거래였습니다.

부산영화제 티켓 예매는 인터넷과 부산은행 ATM에서 동시에 가능하지만 관객들은 대부분 인터넷 예매를 선호합니다.

하지만 '다이빙벨'은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전체 티켓의 약 4분의 1이 은행에서 팔려나간 겁니다.

누군가 관객들의 관람을 방해하기 위해 티켓을 '사재기'했다는 의혹이 제기됩니다.

앞서 지난 5월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 재판에서 강모 전 청와대 행정관은 '다이빙벨' 상영관 모든 좌석을 구매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증언했습니다.

[김병욱/더불어민주당 의원 : 예매내역에서 비정상적인 흐름이 밝혀진 만큼 상영방해에 누가 가담하고 어떻게 실행했는지 검찰 조사가 뒤따라야 합니다.]

(영상디자인 : 김정현, 영상취재 : 강태우·이주현, 영상편집 : 홍여울)

권근영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