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어금니 아빠’ 이영학 구속, 딸이 보인 반응은? “본인이 죽는다고까지 생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출처=이영학 SNS]


‘어금니 아빠’ 이영학 딸의 반응이 관심을 모은다.

일명 ‘어금니 아빠’로 알려진 이영학은 지난달 딸의 여중생 친구 A양을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다.

이영학의 딸을 면담한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소속 한상아 경장은 “딸은 제대로 된 가치 판단을 하기 훨씬 전부터 물려받은 유전병(딸은 아버지가 앓는 희소병 ‘거대 백악종’을 함께 앓고 있다)에 대해 고민·상담하거나 정보를 획득하는 통로가 오직 아버지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이 인식하지 못한 사이에 아버지에 의존하고 있었고, 경제적으로도 아버지가 모금 활동으로 생계를 책임진다고 믿고 있었던 것 같다”며 “절대적으로 옳다고 믿는 아버지가 틀렸다는 걸 인정하기 싫어하는 듯하다”고 말했다.

이 같은 이유에서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딸은 아버지에 대한 도덕적 비난에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 한 경장은 “아버지에 대해 도덕적 비난을 하는 걸 못 견뎌 한다”며 “조금이라도 도덕적 비난이 가해지면 ‘우리 아버지 그런 사람 아니다’라고 할 만큼 강한 반응을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아버지의 행위에 대해서 전혀 가치 판단이 안 되는 상태”라며 “이 양이 아버지가 없으면 본인이 죽는다고까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자신의 딸 친구의 A양을 불러 졸피뎀 성분의 수면제를 먹인 뒤 성추행하고 살해 및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미디어이슈팀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