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굴짬뽕 아닌데요?" 문 대통령이 방문했던 부산 중식당 근황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5일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아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를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은 이후 한 중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영화 전공 학생들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문 대통령이 이날 방문했던 중식당 근황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중앙일보

[사진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 중식당 사진을 찍어 올렸다. "영업할 줄 아네요"라는 말도 함께였다.

중앙일보

[사진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 식사하신 자리'라는 안내 팻말이 자리에 있다. 문 대통령이 앉았던 자리는 식기·테이블보 등과 함께 보존된 상태다.

이 네티즌은 또 "대통령이 드신 짬뽕은 '굴짬뽕'이나 '해물짬뽕'이 아닌 '얌짬뽕'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17일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이 식당 관계자는 "대통령님은 '굴짬뽕'을 처음에 시키셨다가 '얌짬뽕'으로 메뉴를 바꾼 것이 맞다"고 말했다. 이 가게의 굴짬뽕은 9000원, 얌짬뽕은 1만2000원이다.

중앙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현직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아 부산 해운대구 한 영화관에서 &#34;미씽:사라진여자&#34;를 관람 한 후 영화전공 학생들과 오찬을 함께했다. 참석자들이 메뉴를 주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계자 말에 따르면 문 대통령 방문 후 자리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정리를 언제 할지는 미정이다.

관계자는 또 "문 대통령 방문 이후 손님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