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유니티엔진 새버전 ‘2017.2’ 공개…2D·확장현실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유니티엔진의 새로운 버전 ‘유니티 2017.2’를 공개했다.

유니티측에 따르면 이번 ‘유니티 2017.2’ 버전은 2D게임 및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아우르는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과 구글의 AR코어(ARCore), 애플의 AR키트(ARKit), 뷰포리아(Vuforia),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에 대한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이번 버전을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요소들이 더욱 강화됐다는 것이 유니티측의 소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2D 타일맵(2D Tilemap)과 2D 시네머신(2D Cinemachine) 툴이 추가됐다. 2D 제작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하고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2D 타일맵 툴을 포함한 완벽한 구성의 2D 툴 세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2D 시네머신의 경우 자동 구성, 추적, 우선순위 지정, 블렌딩 등 유용한 기능을 통해 카메라 동작을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또 각종 확장현실 관련 최신 플랫폼을 지원해 2018년 말에는 10억 대 이상의 혼합현실 지원 기기에서 유니티로 제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워크플로도 개선했다. 이번 버전의 경우 오토데스크 FBX SDK의 소스 코드에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콘텐츠 제작엔진이며 더 쉽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고 의사 결정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제작 워크플로를 제공한다는 주장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